https://www.divessi.com/blog/10-best-freediving-spots-7430.html
https://www.divessi.com/blog/10-best-freediving-spots-7430.html
SSI Center Locator – find your training center for all your upcoming underwater adventures! Search the center locator in your area or anywhere you wish to travel around the world and find your partner of choice. See which dive sites they operate, check t
www.divessi.com
프리다이빙 투어 장소를 찾으며 해당 기사를 번역해 보기! (투어 장소에 대한 글을 모아볼 생각)
1. 케이프 타운, 남아프리카
어떤 바다의 팬에게도 숨겨진 보석인, 케이프 타운 다이빙은 그 도시 자체만큼이나 활기찬 경치와 해양의 삶을 제공해 줄 것이다. 켈프 숲이 세워져 있고, 다채로운 난파선들로 가득 찬 선명한 초록 물, 그리고 당신이 바래왔던 것보다 더 많은 상어 다이빙의 기회를 상상해 보아라. 그건 간단 명료하게 케이프 타운이다. 케이프 타운의 지속적으로 변하는 해안선을 탐험하면 당신은 풍부한 해변 프리다이빙 스팟들을 발견할 것이다. 켈프 숲으로 다이빙하면 당신은 고대 칠성 상어(broadnose sevengill shark), 파자마 상어(pyjama sharks), 퍼프애더 샤크(puffadder shysharks) 그리고 더 많은 생명체들을 만날 것이다. 사이먼의 타운의 볼더스 비치(Boulders beach)는 쉬운 해변 다이브 장소인데 완벽한 하얀 모래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멸종위기에 처한 아프리카 펭귄의 군집으로 둘러싸여 있다. 물개를 사랑하는가? 하우트 베이(Hout bay)의 패트리지 포인트(Patridge Point)에서 케이프 털 물개와 프리다이빙을 하러 가라!
2. 멕시코
멕시코는 프리다이버에게 꿈의 종착지이다. 세노테들과 풍부한 해양 생물들, 그리고 2만년 된 암초; 이 놀라운 나라의 수중의 하이라이트의 몇개만 이야기 해도 그러하다. 조용한 라 파즈(La Paz)는 코르테즈의 바다로의 길인데, 해머헤드 상어들의 무리와 바다사자들 그리고 고래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큰 원양의 메카이다. 이 곳에는 모든 프리다이버들에게 무언가를 제공하기 위한 얕은 다이빙 장소들, 난파선들, 동굴들, 해저 산 들이 있다. 카보풀모 국립공원(Cabo Pulmo National Park)를 방문한다면 당신은 남아메리카의 서해안에서 가장 오래된 암초에서 다이빙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너무 믿기 어렵게도 2만년이 된, 암초는 활기찬 산호들로 덮혀 있고, 약 6천 종의 해양 생물체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 곳은 훌륭한 시야를 가진 보호된 공간으로 당신은 심지어 쥐가오리 떼를 거기서 볼 수도 있다. 특별한 민물 프리다이빙 경험을 위해서는, 멕시코의 리비에라 마야(Riviera Maya)를 방문해라. 이 해안가의 목가적인 구간은 이것의 세노테(cenote)들로 유명하다. 유카탄 반도(Yacatan Peninsula)에는 6천개 이상의 고대 석회암 싱크홀들이 있는데, 실제로 봐야 믿을 수 있는 아주 깨끗한 물로 프리다이빙 스팟을 제공한다.
3. 리슐리외 락(Richelieu Rock), 태국
수린 섬의 남동쪽에 위치한, 리슐리외 락은 풍부한 해양 생물들과 다채로운 풍경을 탐험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사이트이다. 조류의 변화는 어드밴스드 프리다이버들에게 더 적합하겠지만, 그에 대한 보상은 가치가 있다. 주요한 석회암 첨탑은 튀어나온 바위와 깨진 틈으로 둘러쌓여 있으며, 보라색과 녹색의 부드러운 산호와 박은 노란색 말미잘들로 뒤덮혀 있다. 글래스피쉬(glassfish)는 수면 근처에서 계속 빙글빙글 돌고 있고, 바위 위에서 일광욕을 하는 수많은 쏨뱅이(scorpionfish)들도 있다. 다이빙을 하면 파란 물 속에서 창꼬치(barracuda), 참치, 전갱이 떼를 볼 수 있다. 2월에서 4월 사이에 태국 다이빙을 간다면, 고래상어와 만타 가오리들을 볼 기회가 있을 것이다. 수린과 시밀란 제도를 탐험할 기회를 남기는 것을 기억해라. 당신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4. 홍해, 이집트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저렴하기에 이집트에서의 다이빙은 많은 프리다이버들에게 높은 순위에 있다. 그것은 모든 경험의 수준, 일년 내내 따뜻한 수온과 홍해의 다채로운 산호초 사이에서의 다이빙을 제공한다. 샤름 엘 셰이크(Sharm el Sheikh)에는 해안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하우스 리프가 있는 수많은 해변이 있다. 암초는 무지개 빛깔의 해양 생물들로 가득한 좋은 상태이고 얕은 프리다이빙에 이상적이다. 데이보트나 리브어보드에 올라 탄다면, 당신은 아름다운 모하메드 국립공원(Mohammed National park)와 티란 해협의 프리다이빙 장소를 방문할 수 있다. 그곳의 다이빙 사이트는 연산호로 뒤덮혀 있으며, 자리돔, 꽁지가오리, 라이언피쉬 및 가끔 지나가는 상어들로 붐빈다. 헌신적인 프리다이버라면 다합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프리다이빙 훈련 장소로 유명한 다합은 우수한 바다 조건과 깊은 바다로 많은 프리다이버들이 국제 기록을 세울 수 있게 해 주었다.
5. 딘스 블루 홀(Dean's Blue Hole), 롱 아일랜드, 바하마 제도
딘스 블루홀은 다른 세계에서 온 것 같은, 바하마에서 놓칠 수 없는 다이빙의 하이라이트이다. 26도의 따뜻한 물, 파도와 조류가 없는 이 안전한 장소는 속도를 늦추고 릴렉스하며 프리다이빙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깊이가 200미터 이상인 딘스 블루홀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깊은 블루홀이며, 매년 프리다이빙 대회를 개최한다. 프리다이빙을 하러 그곳으로 가라, 당신은 가오리, 거북이, 상어, 암초, 원양 어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그냥 단순히 이 특별한 프리다이빙의 목적지에서 평화를 즐겨도 된다.
6. 로아탄(Roatan), 온두라스
로아탄은 맑고 푸른 바다, 고요한 상태와 깊고 푸른 바다 덕분에 더 이상 프리다이버들에게 낯설지 않다.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모험을 위한 이상적인 프리다이빙 장소이다. 해안가에서 200미터 정도 헤엄쳐 나가면, 로아탄의 깊은 물 위에 자리 잡을 건데, 그 벽이 650미터 이상으로 떨어진다. 만약 딥 다이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얕은 암초, 수중 바위, 인상적인 난파선에서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다. 로아탄에서 어디로 다이빙을 하든지, 풍부한 상어와 번성하는 산호 정원이 있습니다. 이 수중 낙원은 모든 것이 있다.
7. 코나, 하와이
또 다른 심해 목적지인 코나는, 움푹 들어간 용암 동굴, 다양한 어종, 접근 가능한 해안 프리다이빙 스팟들로 프리다이버들의 천국이다. 코나의 야자나무가 늘어선 해안선을 따라 해안 근처에 절벽과 수많은 보호 만이 있다. 당신이 암초를 탐험하는 동안 지나가는 만타 가오리를 보기 위해 파란 수중을 주시해라, 그리고 당신 주변의 번성하는 대규모의 생명들을 발견하라. 녹색 바다거북, 돌고래, 독수리 가오리와 상어들을 포함한 놀랍도록 거대한 야생 동물들과 함께, 코나에서 다이빙하는 것은 당신의 위시리스트의 하나가 될 것이다.
8. 스리랑카
완전히 다른 프리다이빙 경험을 위해 스리랑카에서 다이빙을 해라. 대왕고래와 향유고래와 함께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들 중 하나이다. 이러한 바다 거인들의 1-2분의 존재라도 모든 프리다이버의 꿈일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충분하지 않다면, 스리랑카는 다양한 해변 다이빙과 산호초들도 있다.
9. 그랜드 케이먼, 케이맨 제도(Grand Cayman, Cayman Islands)
담수의 유출이 없는 그랜드 케이맨은 번성하는 암초와 난파선을 완벽하게 강조하며, 카리브 해에서 가장 인상적인 수중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렇게 쉬운 다이빙 조건과 함께, 그랜드 케이맨은 프리다이빙 스킬을 연습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항상 수면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USS Kittiwake 난파선은, 최대 깊이 21미터이고 세븐밀 해변 바로 앞바다에 있어 프리다이빙으로 완벽한 곳이다. 터틀 팜 월(Turtle Farm wall)은 조류 없이 쉽게 얕은 해안 다이빙을 제공하며, 선택할 수 있는 다른 많은 프리다이빙 장소가 있다. 그랜드 케이맨 다이빙을 갈 때마다, 당신의 카메라를 챙겨라. 수많은 널스 샤크, 암초샤크, 가오리, 거북이 및 다채로운 물고기들을 포함한 전형적인 카리브해 암초 생활을 볼 수 있을 것이다.
10. Jardines de le Reina, 쿠바
쿠바의 '여왕의 정원'은 화려한 생물다양성으로 가득한 맹그로브 섬들과 250개의 산호로 숨겨진 프리다이빙 보석이다. 쿠바의 남부 해안선을 보호하는 이 독특한 지역은, 카리브 해에서 가장 성공적인 보존 지역 중 하나이며 쿠바를 방문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이다. 매년 오직 300명의 다이버만 방문할 수 있도록 허락되는, Jardines de la Reina는 평화로운 프리다이빙 장소이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생태계 중 하나이다. 맹그로브와 암초는, 매너티, 악어, 돌고래와 상어들(-고래상어, 황소상어, 암초와 레몬 상어를 포함), 그리고 700종 이상의 어종의 집이다.
---------
정말 프리다이버로써 가고 싶은 나라들이 많아진다!!!
다이빙 하기를 정말 잘했지 :)